본문 바로가기

리뷰

차량용 블랙박스 초고화질 추천 아이로드 TX9

블랙박스 추천 최고화질 차량용 블랙박스 제품인 아이로드 TX9은 3K QHD라는 놀라운 해상도를 지원하는 2채널 모델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3K보다 높은 4K 해상도 2채널도 나와있긴하지만 실제 도로에서 사용하기에는 3K나 4K큰차이가없습니다. 그래서 더효율적이고 화질또렷한 아이로드 TX9을 선호하는것인데요.

 

 

아이로드 TX9은 영상 감상하는 방법도 여러가지라서 편리합니다. 그중 대표적인게 아이로드 뷰어라고하는건데요.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설치후 실행전 컴퓨터에 영상이저장되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연결해야합니다. 그후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모든영상을 자동으로 불러와주거든요.

 

 

 

위이미지가 아이로드 뷰어로 오른쪽이 영상 목록입니다. 자동으로 나오기때문에 별도로 찾을필요없이 그냥 보고싶은 영상만 클릭하면 좌측화면에 전방, 후방영상이 동시재생됩니다.

 

 

 

두개의 영상중 전방영상을 클릭한것인데요. 작은화면이 아닌 큰화면으로 나옵니다. 영상을 각각 선택해서 실행하면 이렇게 크게볼수있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이건 후방영상으로 이역시 큰화면으로 나오는데요. 전방은 3072X1728해상도이고 후방해상도는 풀HD인 1920X1080입니다. 전후방 해상도차이가있지만 둘다 선명하죠.

 

 

 

 

도로주행영상으로 해상도는 3072X1728로 3K QHD이고 프레임 초당30입니다. 아이로드 TX9 전방카메라에서 촬영된영상이여서 모든부분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역시 아이로드 TX9 후방카메라 영상으로 1920X1080 풀HD해상도와 초당30프레임을 지원합니다. 전방보다 낮은 해상도이지만 후방에서필요한 역할을 정확히수행해줍니다.

 

 

 

아이로드 스마트 매니저 어플인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같은 모바일 단말기에 설치하면 아이로드 TX9이 녹화한영상을 무선으로 모두 볼수있습니다.

 

 

 

위 이미지가 아이로드 스마트 매니저어플로 왼쪽 기기그림 혹은 오른쪽 연결을 누르면 자동으로 아이로드 TX9과 무선 연결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모바일 기기화면에 영상이나타나죠.

 

 

 

그후 다시한번터치하면 메뉴가 나오며 여러메뉴중 영상 재생하기를 클릭해본 모습인데요. 녹화된 영상이 날짜, 시간순으로 보기좋게 졍렬되어 표시됩니다.


아이로드 TX9은 3027X1728 3K QHD 해상도와 1920X1080 풀HD해상도로 이루어진 초고화질 2채널 블랙박스입니다. 그래서 영상 화질이 또렷하고 선명할수밖에없는데요.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해주면서도 동작시 소모되는 전력양이 적고 발열이 미미해 오래도록 안정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그게 장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