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차량용 블랙박스 가독성 추천 아이로드 GT!

가독성좋은 차량용 블랙박스 찾다가 선택한것이 블랙박스 추천 많이할정도로 선명하다는 2채널 모델인 아이로드 GT입니다. 제가 다른것보다 가독성이 뛰어난 제품을 찾은것은 그래야 영상 선명도뿐만아니라 식별력이 좋기때문입니다. 선명도가 좋다고하더라도 번호판이나 차량등을 확인하기어려운 모델도 많거든요.

 

 

아이로드 GT는 총60프레임의 HD 1280X720 해상도 전방카메라, HD 1280X720 해상도 후방카메라등 모두 좋은 선명도에맞는 뛰어난 가독성을 지니고있어 엄청 먼거리에있는 차량이 아닌이상 대부분의 차량 번호판을 또렷하게 확인할수있습니다. 일반적인 2채널 블랙박스와 아이로드 GT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이 가독성에 있습니다.

 

 

 

위사진속 제품이 촬영된 영상의 내용을 단한번보고 모든것을 판독할수있을만큼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의 가독성이 아주좋은 HD 2채널 블랙박스 아이로드 GT입니다.

 

 

 

모든 구성품을 보기에 앞서 아이로드 GT 전방카메라만 먼저 살펴봤는데요. 여러 구성중 제일 눈에 뛰는 디자인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눈에 덜 들어오는 후방카메라, 시거잭, 사용설명서, 마이크로SD메모리, 리더기, 부착접착제, 클립등이며 겉보다는 속이 알찬 구성입니다.

 

 

 

디자인과 가독성등 겉과 속의 완성도가 모두 높은 아이로드 GT 전방카메라입니다. 반짝 반짝 빛나는것같은 카메라 렌즈부터해서 더 빛나는 시큐리티 LED와 강력한 고정력의 부착거치대 등이 전면부에 있습니다.

 

 


회색의 측면부에는 V-IN 후방카메라 단자, V-OUT 외부 모니터 단자, GPS 외부 GPS단자 등이 깔끔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회색 테두리가 가운대에있는 아이로드 GT 전방카메라 상단으로 이부분에는 접착력이 강한 부착거치대가 붙어있으며 빨간색의 3M 비닐을 제거한후 자동차 전방 창문에부착합니다. 거치대 및 접착제부분의 재질까지 모두 투명하기때문에 시간이지나도 깔끔한 모습을 유지해줍니다.

 

 

 

회색테두리보다 조금더 진한 부분이 마이크로SD슬롯을 감싸고있는 마이크로SD 커버이고 DC-IN이 전원연결부이자 전원단자입니다. 마이크로SD커버는 열어서 사용하며 마이크로SD메모리를 장착하는곳이기도합니다.

 

 

 

이모습만 보면 핸디캠같기도한데요. 유독 카메라 모듈이 장착되어있는 하단부 디자인이 독특하기때문에 보는 사람에따라 다르게 느껴집니다.

 

 

 

배열 위치 및 형태가 합리적으로 되어있는 후면입니다. 테두리에 있는것은 LED인 REC, GPS이며 그안쪽으로는 통풍구와 EVENT, MODE버튼이있습니다. 메뉴버튼을 통해 녹화모드를 변경하기도하지만 기본적인 상태에서는 주행모드, 이벤트모드, 주차모드, 모션모드등이 상황에 맞게 변경되면서 영상을 녹화해주며 통풍구는 내부의 열을 외부로 배출해 발열을 낮추어 줍니다. 이외에도 전방카메라 내부에 강력한 효율성의 냉각시스템이 적용되어있어 자동차 내부의 온도가 급격히 높아져 본체가 뜨거워지는 여름에도 문제없이 사용할수있습니다.

 

 

 

가독성이 전방카메라와 똑같은 아이로드 GT 후방카메라입니다. 아이로드 GT모델 후방카메라는 가독성 뿐만아니라 1280X720 해상도와 초당30프레임은 물론 그외에 영상 성능의 모든 부분이 동일합니다.

 

 

 

블랙박스가 설치되어있는 자동차의 시동이 켜져있을때나 꺼져있을때 모두 영상을 녹화할수있게 전원을 공급하면서 아이로드GT에 내장된 저전압장치를 통해 자동차배터리 방전을 방지해주는 상시전원 케이블입니다.


시중에 출시되어있는 2채널 블랙박스중 가장 가독성이 으뜸인 아이로드 GT는 HD 전후방 카메라의 선명도 및 실별력등 블랙박스가 가질수있는 영상 능력을 최대한 압축시켜놓은 2HD 블랙박스 모델로 운전자를 편하게 해줍니다.